업무별맞춤교육

라미인력개발원의 특별한 교육과정을 알려드립니다.

서브이미지이미지
홈 › 교육사업 › 업무별맞춤교육

1.병 · 의원교육

이미지

Service Mind
(10계명)

이미지

접점 별 고객응대 /
1:1 응대방법(실습)

이미지

공감화법적용 /
1:1 응대방법(실습)

이미지

현장 모니터링 &
코칭 컨설팅

2.학교 임직원 교육

교육개요
대학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실질적 교원의 변화 마인드는 날로 변화하고 있는 경쟁환경에 대비하여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의 밑걸음입니다.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학생, 학부모, 교수진의 니즈를 신속히 파악하여 적용하고 보다 효율적인 행정서비스와 브랜드 파워를 위한 대학 행정의 품질 향상에 있어 교원의 역할은 점차 확대되며 대학의 변화 추구는 곧 우리의 미래를 혁신하는 것과 결코 다르지 않습니다. 현재의 대학 조직은 새로운 상황 변화에 따른 대학 외부로부터의 도전과 내부로부터의 도전을 함께 받고 있는데 이를 세계화, 정보화, 개방화에 따른 시대적 요구이며 경쟁력 확보에 주도적 위치에 있는 교원의 의식 개혁과 품질 향상은 점차 요구되어질 것입니다.

3.유통업

서비스 마인드
변화가 일어나기 위해서는 스킬 이전에 마인드, 태도가 세팅이 되어야 합니다.
CS를 왜 해야 하는지를 진단과 게임을 통해서 풀어보는 CS마인드 향상 교육입니다.
교육내용
교육내용
과정 교육내용
만남의 전략 21세기 기업경영상의 고객가치인식 패러다임 전환 및 SQI 이해
존재의 전략 내/외부 고객의 기대 이해 및 역할 인식
실천의 전략 CS Support 수준 진단 : 고객지향 마인드, 고객지향 커뮤니케이션, 고객지향 자기관리, 고객지향 업무처리
변화의 전략 X맨을 찾아라! 조직 내부의 성공적 관계 정착
※ 교육시간 및 교과내용은 고객사의 Needs 및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VOC 관리 및 불만고객 응대
CS에서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영역이라고 한다면 고객의 소리를 제대로 듣고 관리해서 적용하는 시스템입니다. VOC 수집방법, 분석방법, 가공방법, 적용관리 배울 수 있는 교육입니다.
교육내용
교육내용
과정 교육내용
VOC 중요성 인식 및 관리프로세스 이해 VOC의 중요성 및 정의 / VOC유형 분류 / 수집, 분석, 가공, 활용 단계별 관리 포인트 및 사례 연구
VOC 대응하기 고객 유형에 따른 해결(감성, 정확, 신속)방안 이해 및 실습 / 타사 대응전략 벤치마킹
VOC 바라보기 VOC관리 전문가로서의 자부심 고취 / 실천 다짐
비지니스매너 & 이미지 메이킹
자신의 경쟁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비즈니스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매너 및 본인의 이미지를 진단하고 연출할 수 있는 교육입니다.
교육내용
교육내용
과정 교육내용
비즈니스 매너 Personal Image의 이해 및 진단 및 관리방안
표정과 음성, 인사, 대화, 소개, 방문, 악수, 명함, 흡연, 근무예절
이미지 메이킹 색채이미지연출
- 계절별로 본 컬러 진단(봄, 여름, 가을, 겨울 컬러)
- High, Medium, Low contrast로 이미지 컨설팅
- Sporty, Elegant, Traditional Style연출
테이블 매너
- 예약, 입장, 착석, 주만, 계산 에티켓
- 코스요리 및 와인매너
영업무서 성과향상
현재의 목표 뿐 아니라 지속적 거래를 통해 계속적인 잠재고객으로 유지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세일즈맨으로 고객만족을 통한 목표달성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교육입니다.
교육내용
교육내용
과정 교육내용
영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인식 시장의 변화, 우리회사에 필요한 세일즈맨은?
영업목표선정 및 전략 개발 영업목표수립 및 활동계획서 작성/피드백
고객발굴 및 핵심고객 선정하기 임팩트 강한 첫인상 만들기 & 지속된 이미지 관리하기
고객사 전략적 협조자 만들기
고객을 설득시키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이해관계자 분석 / 무관심 고객 지속 접근하는 방법
고객에 어필하는 설득 방법
협상하는 노하우 Win Win 협상의 중요성 이해 / 협상하지 않는 것이 최상의 협상이다 / 협상카드 만들기
고객만족과 고객고정화 전략 사후관리 / 영업의 vision Stat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