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
서비스 마인드
변화가 일어나기 위해서는 스킬 이전에 마인드, 태도가 세팅이 되어야 합니다.CS를 왜 해야 하는지를 진단과 게임을 통해서 풀어보는 CS마인드 향상 교육입니다.
교육내용
과정 | 교육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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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남의 전략 | 21세기 기업경영상의 고객가치인식 패러다임 전환 및 SQI 이해 | |
존재의 전략 | 내/외부 고객의 기대 이해 및 역할 인식 | |
실천의 전략 | CS Support 수준 진단 : 고객지향 마인드, 고객지향 커뮤니케이션, 고객지향 자기관리, 고객지향 업무처리 | |
변화의 전략 | X맨을 찾아라! 조직 내부의 성공적 관계 정착 | |
※ 교육시간 및 교과내용은 고객사의 Needs 및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VOC 관리 및 불만고객 응대
CS에서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영역이라고 한다면 고객의 소리를 제대로 듣고 관리해서 적용하는 시스템입니다. VOC 수집방법, 분석방법, 가공방법, 적용관리 배울 수 있는 교육입니다.교육내용
과정 | 교육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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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C 중요성 인식 및 관리프로세스 이해 |
VOC의 중요성 및 정의 / VOC유형 분류 / 수집, 분석, 가공, 활용 단계별 관리 포인트 및 사례 연구 |
VOC 대응하기 | 고객 유형에 따른 해결(감성, 정확, 신속)방안 이해 및 실습 / 타사 대응전략 벤치마킹 |
VOC 바라보기 | VOC관리 전문가로서의 자부심 고취 / 실천 다짐 |
비지니스매너 & 이미지 메이킹
자신의 경쟁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비즈니스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매너 및 본인의 이미지를 진단하고 연출할 수 있는 교육입니다.교육내용
과정 | 교육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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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매너 | Personal Image의 이해 및 진단 및 관리방안 표정과 음성, 인사, 대화, 소개, 방문, 악수, 명함, 흡연, 근무예절 |
이미지 메이킹 | 색채이미지연출 - 계절별로 본 컬러 진단(봄, 여름, 가을, 겨울 컬러) - High, Medium, Low contrast로 이미지 컨설팅 - Sporty, Elegant, Traditional Style연출 테이블 매너 - 예약, 입장, 착석, 주만, 계산 에티켓 - 코스요리 및 와인매너 |
영업부서 성과향상
현재의 목표 뿐 아니라 지속적 거래를 통해 계속적인 잠재고객으로 유지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세일즈맨으로 고객만족을 통한 목표달성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교육입니다.
교육내용
과정 | 교육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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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인식 | 시장의 변화, 우리회사에 필요한 세일즈맨은? |
영업목표선정 및 전략 개발 | 영업목표수립 및 활동계획서 작성/피드백 |
고객발굴 및 핵심고객 선정하기 | 임팩트 강한 첫인상 만들기 & 지속된 이미지 관리하기 고객사 전략적 협조자 만들기 |
고객을 설득시키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 이해관계자 분석 / 무관심 고객 지속 접근하는 방법 고객에 어필하는 설득 방법 |
협상하는 노하우 | Win Win 협상의 중요성 이해 / 협상하지 않는 것이 최상의 협상이다 / 협상카드 만들기 |
고객만족과 고객고정화 전략 | 사후관리 / 영업의 vision Stat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