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상담스킬
01. 개요
세일즈를 하다 보면 하나라도 판매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고객에게 끌려가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계약을 아쉬워해야 하는 존재가 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과연 세일즈에 있어서 주도권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
- 고객에게 판매가 아니라 상담을 해 줄 수는 없는 것인가?
- 조언자가 되거나 고객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기대 이상의 제안을 하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02. 목표
- 매우 짧은 상담 시간 동안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신속하고도 효과적으로 정보의 요점을 제공하는 상담을 할 수 있다.
- 무관심한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 고객의 잠재 니즈를 일깨우기 위해 전략적인 질문을 준비하고 치밀하게 구사한다.
- 고객의 마음을 얻는 대화법으로 자발적 매출을 유도할 수 있는 세일즈 상담을 구사한다.
- 고객 성향에 맞는 맞춤형 전략 상담을 구사한다.
Ⅰ.오프닝상담
우호적관계 형성 스킬
Ⅱ.니즈파악
질문스킬의 다각화 전략
Ⅲ.행동유형분석
성향에 맞는 상담
Ⅳ.공감과 신뢰형성
부정적 고객 극복
03. 교육 프로그램
모듈 | 세부내용 | 교육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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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우호적 관계 형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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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간 |
질문스킬의 다각화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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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간 |
마음을 얻는 공감적 경청을 통한 고객정보 수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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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간 |
부정적 고객 상담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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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간 |
퍼스널 맞춤상담을 위한 고객행동유형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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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간 |
성곡적 상담을 위한 핵심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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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