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협상스킬
01. 개요
- 단순 판매 마인드에서 고객 가치에 기반한 고객 중심쪽 마인드로 관계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한다.
- 갈등 대응은 갈등의 요소를 사전 처리하는 전략적 세일즈가 중요함을 재인식하고 사전 갈등 요소 배제 스킬을 습득한다.
- 회사/접점/고객문제로 인한 사후 갈등 대응 스킬을 습득한다.
- 서로의 기대를 일치시켜 최적의 조건을 만들어 일치되는 Win-Win의 결과를 도출하는 협상 스킬을 습득한다.
02. 교육 프로그램
모듈 | 세부내용 | 교육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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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등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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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
갈등요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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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
전체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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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
갈등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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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
사후 갈등관리 및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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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
협상의 기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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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시간 |
협상의 원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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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의 전략의 전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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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사례연구 및 모의협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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