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의료코디네이터 양성과정
교육개요
소득 수준 및 국민 의식 수준 향상으로 인해 병원도 진료 중심에서 서비스 중심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이에 병원의 모든 직원들은 환자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 확립을 통해 개개인에게는 의료 종사자로서의 직업관과 프로의식을 고취하여 밖으로는 병원의 이미지 개선으로 전략적 이미지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본 교육 과정을 통해 병원의 이미지 개선으로 전략적 이미지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본 교육 과정을 통해 병원의 이미지를 차별화하고 환자 중심 병원으로 나아갈 길을 확실하게 제시해 드릴 것 입니다.
교육목표
- 환자 중심 서비스 마인드 확립
- 병원 서비스 예절 훈련, 스피치 훈련을 통한 인성 개발
- 병원 경영 마인드에 따른 직업관과 프로 의식 고취
- 병원의 이미지 개선으로 인한 전략적 마케팅
교육내용
일정 | 교육과목 | 교육내용 | 요일 | 시간 |
---|---|---|---|---|
1일차 | 서비스 실무 | 과정 소개 및 자기소개(O.T) | 월6H | 12:30~18:30 |
병원 코디네이터의 역할 및 비전 | ||||
의료서비스의 특수성과 패러다임의 변화 인지 및 병원서비스 매너 실천 코칭 | ||||
2일차 | 고객 관리 실무 | 병원 코디네이터로서의 리셉션 실무와 커뮤니테이션 | 화6H | 12:30~18:30 |
의료 전문가의 스피치 전략인 전화 응대와 불만 고객 응대 | ||||
3일차 | 성격 유형별 고객관리 | DISC 성격 유형을 통한 고객과의 거리 좁히기 | 수6H | 12:30~18:30 |
병원 마케팅 실무 | 고객 접점 설계(MOT) 및 고객 관리 관계 마케팅(CRM) | |||
병원 컨설팅 전략 세우기(SWOT/STP) | ||||
4일차 | 병원 실무 특강 | 한방 코디네이터 실무 특강 및 업무 | 목6H | 12:30~18:30 |
성형외과 실무 특강 및 업무 | ||||
피부과/비만과 실무 특강 및 업무 | ||||
치과 코디네이터 실무 특강 및 업무 | ||||
5일차 | 이미지 컨설팅 | 인사 및 조직 관리로 소속감 키우기 | 금6H | 12:30~18:30 |
병원 실무 면접 특강 및 스킬 위한 면접 코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