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전략적 세일즈
‘알파고와 바둑’ ‘스마트폰 쇼핑몰’ 등 4차 산업 시대의 도래로 인해 또 한번의 새로운 영업환경의 변화가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다.
다양한 유통시장들의 공급과잉과 상품정보가 손안에 넘쳐나게 되었지만 불황은 계속되고 유통채널, 세일즈맨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제는 막무가내 식 설득에 호소하는 주먹구구식 관계의 영업이 아니라
다양한 매체, 채널, 접점의 과학적 분석을 통한 ‘대면영업 + 온라인영업’을 동시에 충족한 ‘전략적 마케팅(세일즈, 심리학, 협상기술, SNS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기존에 영업방식이 아닌 새로운 4차 산업에서 ‘진짜 살아남는 영업방식’으로 탈바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과정이 될 것이다.
2.세일즈상담스킬
세일즈를 하다 보면 하나라도 판매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고객에게 끌려가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계약을 아쉬워해야 하는 존재가 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과연 세일즈에 있어서 주도권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
- 고객에게 판매가 아니라 상담을 해 줄 수는 없는 것인가?
- 조언자가 되거나 고객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기대 이상의 제안을 하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3.세일즈협상스킬
- 단순 판매 마인드에서 고객 가치에 기반한 고객 중심쪽 마인드로 관계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한다.
- 갈등 대응은 갈등의 요소를 사전 처리하는 전략적 세일즈가 중요함을 재인식하고 사전 갈등 요소 배제 스킬을 습득한다.
- 회사/접점/고객문제로 인한 사후 갈등 대응 스킬을 습득한다.
- 서로의 기대를 일치시켜 최적의 조건을 만들어 일치되는 Win-Win의 결과를 도출하는 협상 스킬을 습득한다.
교육 프로그램
모듈 | 세부내용 | 교육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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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등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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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
갈등요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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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
전체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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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
갈등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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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
사후 갈등관리 및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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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
협상의 기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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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시간 |
협상의 원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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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의 전략의 전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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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사례연구 및 모의협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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